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strategy)제언 PPT > 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strateg…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02

본문




Download :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pptx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 ,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경영경제레포트 , 신세계백화점 기업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 STP P전략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



설명

_SLIDE_1_

신세계백화점

marketing 발표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_SLIDE_2_
1. 신세계백화점 기업introduce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신세계백화점의 경쟁우위

3. 유통산업 환경분석

4.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신세계백화점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신세계백화점 서비스marketing

7. 신세계백화점 marketing 4P책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신세계백화점 향후책략제언
CONTENTS
_SLIDE_3_
1. 신세계백화점 기업introduce
_SLIDE_4_
신세계백화점은 1930년 국내 최초의 백화점으로 오픈 하여, 60년대 초 근대 백화...

_SLIDE_1_

신세계백화점

marketing 발표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_SLIDE_2_
1. 신세계백화점 기업introduce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신세계백화점의 경쟁우위

3. 유통산업 환경분석

4.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신세계백화점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신세계백화점 서비스marketing

7. 신세계백화점 marketing 4P책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신세계백화점 향후책략제언
CONTENTS
_SLIDE_3_
1. 신세계백화점 기업introduce
_SLIDE_4_
신세계백화점은 1930년 국내 최초의 백화점으로 오픈 하여, 60년대 초 근대 백화점의 관념을 처음 도입하고 최초의 직영체제를 확립하여 우리나라 유통 근대화의 전기를 마련.
또한 백화점 다점포화 시대의 개막, 신용카드 도입과 해외브랜드 제휴 등 수많은 최초의 기록과 함께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소비자들의 생활문화를 향상.

(1) 기업개요
_SLIDE_5_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 그것은 고객을 위한 신세계의 의무이며 영원히 지켜질 소중한 약속!
최초의 위상으로 대한민국 유통사의 새로운 길을 지켜가며 세계 속의 신세계를 실현!
창의적 기업문화를 통해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신시계의 “고객제일”의 노력은 계속!
(2) 경영철학
_SLIDE_6_
2. 신세계백화점의 경쟁우위
_SLIDE_7_
오래된 유통노하우 보유
인지도 높은 이마트로 인한 상승결과
신세계 센텀점과 같은 복합 쇼핑타운
명품관, 스파랜드 등 최고급 도시 리조트 제공, 국외 여행객에게 관광지로 각광받음
지역의 특성과 접근성에 맞게 책략 수립
_SLIDE_8_…(To be continued )
3. 유통산업 환경분석
_SLIDE_9_
국제적인 유통산업 변화요인은 크게 금융위기 불안에 따른 경기침체, 기술변화에 따른 신성장 기회, 자유무혁협정에 따른 상품공급다양화가 있으며, 국내적인 유통산업 변화요인으로는 소비 양극화 심화, 가처분 소득 감소, 政府(정부) 규제 강화, 공급 불안정에 의한 가격 상승 압박이 있다
_SLIDE_10_
4.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_SLIDE_11_
(1) Strength

- 높은 고객만족도
유통업의 확고한 시장지위
- 전문 인력 확보용이
- 강화된 서비스
- 재무구조 확실
(2) Weakness

- 진부한 이미지 & 화고한 이미지 부재
- 지방 진출 미약
- 경쟁력 약화
- 협소한 공간
_SLIDE_12_
(3) Opportunity

IT의 발달: 효율적인 물류 관리 및 CRM 가능
새로운 고소득층 증가
신규 경쟁자 출현이 제한적
백화점이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는 추세
(4) Threat

경쟁사들끼리의 경쟁 매우 치열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 감소
_SLIDE_13_
5. 신세계백화점 STP분석
_SLIDE_14_
- 빈부격차의 심화로 인한 사회계층의 분리 극심화
- 하류층의 소비 억제, 상류층의 소비 행태 유지, 중산층의 소비 약간 감소
- 인터넷(Internet) 쇼핑 인구와 할인점 이용 인구의 증가 (여성 고객이 60.4%, 26~35세 고객이 전체 매출의 55.4%를 차지 45세 이상 고객의 비중은 6.2%밖에 되지 않아)
- 웰빙 열풍으로 인한 관심 증대, 웰빙(Well-being)족 등장
(1) Segmentation
_SLIDE_15_
국적
최근 외국인 관광객 증가, 그 중 중국(China)인 VIP에 초점
연령과 성별
전문직 여성들과 외모에 신경을 쓰는 남성 그루밍 족이 늘어남에 따라
20~30대 여성과 남성을 타겟팅
유동인구가 많은 대도시 역세권에 초점
인구밀도
(2) Targeting
_SLIDE_16_
사회계층
(3) Po

순서

Download :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pptx( 43 )


%20기업분석과%20신세계백화점%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신세계백화점%20향후전략제언%20PPT_pptx_01_.gif %20기업분석과%20신세계백화점%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신세계백화점%20향후전략제언%20PPT_pptx_02_.gif %20기업분석과%20신세계백화점%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신세계백화점%20향후전략제언%20PPT_pptx_03_.gif %20기업분석과%20신세계백화점%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신세계백화점%20향후전략제언%20PPT_pptx_04_.gif %20기업분석과%20신세계백화점%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신세계백화점%20향후전략제언%20PPT_pptx_05_.gif %20기업분석과%20신세계백화점%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신세계백화점%20향후전략제언%20PPT_pptx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strategy)제언 PPT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strategy)제언 PPT

신세계백화점,기업과,신세계백화점,마케팅,SWOT,STP,P전략,신세계백화점,향후전략제언,PPT,경영경제,레포트



다.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hakespe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