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strategy)제안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strate…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02

본문




Download :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제안.hwp






2) 종업원 훈련
에뛰드 하우스의 종업원들은 고객을 공주로 인식하고 대하는 교육을 받는다. 반복적이고 습관적인 일상이 아니라 매일 새롭고 신나는 놀이처럼 화장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에뛰드는 ‘공부, 연구’라는 의미의 프랑스어이다. 고객의 피부에 맞는 메이크업 카운셀링은 기본이요, 계산대에서 기다리는 여성고객들에게 핸드 크림을 발라주기까지 한다.

2) 대기업 중심의 시장 구조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 구조는 유통위주의 경쟁으로 자본력 있는 대기업 위주로 형성 되었다. 깔끔한 외모의 남성 뷰티 카운셀러들이 그들이다. 쇼팽의 아름다운 연습곡을 의미하기도 하는 에뛰드는 자신의 밝고 행복한 삶을 위해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우리 시대의 당차고 적극적인 젊은 여성의 모습을 담고 있다
2. 화장품시장 characteristic(특성)

(1) 고부가 가치 산업
화장품 산업은 정밀 화학 분야의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산업에 속하며 고부가가치의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니는 선진형 미래 산업이다. 그래서 에뛰드 하우스의 훈련을 잘 받은 미남 종업원의 경우는 고객들이 팬클럽을 만들 정도라고 한다. 또한 사은품도 공주풍의 제품만을 선사하여 ‘공주’의 이미지를 유형화하였다.

에뛰드하우스(대표 이민전)가 최근 변신 중이다.
에뛰드하우스 marketing 케이스 연구

CONTENTS

1. 에뛰드하우스 브랜드紹介

2. 화장품시장 characteristic(특성)

3. 에뛰드하우스의 다양한전략(1) 차별화전략
(2) 컬러marketing
(3) 광고전략

4. 에뛰드하우스 SWOT분석

5. 에뛰드하우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marketing 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
7. 에뛰드하우스 미래발전방향
1. 에뛰드하우스 브랜드紹介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에뛰드하우스는 국내 최초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다. 또한 이들 외국 고객들이 스스로가 홍보요원이 되서 입소문을 내고 있어 한국 관광시 꼭 들려야 할 뷰티숍으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strategy)제안
설명






에뛰드하우스,브랜드분석과,에뛰드하우스,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에뛰드하우스,미래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제안.hwp( 80 )




%20브랜드분석과%20에뛰드하우스%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에뛰드하우스%20미래전략제안_hwp_01_.gif %20브랜드분석과%20에뛰드하우스%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에뛰드하우스%20미래전략제안_hwp_02_.gif %20브랜드분석과%20에뛰드하우스%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에뛰드하우스%20미래전략제안_hwp_03_.gif %20브랜드분석과%20에뛰드하우스%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에뛰드하우스%20미래전략제안_hwp_04_.gif %20브랜드분석과%20에뛰드하우스%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에뛰드하우스%20미래전략제안_hwp_05_.gif %20브랜드분석과%20에뛰드하우스%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에뛰드하우스%20미래전략제안_hwp_06_.gif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제안 ,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제안




순서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에뛰드하우스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에뛰드하우스 미래전략(strategy)제안
다. 화사한 핑크톤의 공주님이 살 것 같은 매장 분위기에 왕자들()을 출연시켰다. 이들은 앤디, 조이등 친근한 이름으로 불리며 공주 서비스를 해준다. 예컨데 일본, 홍콩, 대반, 인도네시아등 관광객과 유학생인 아시아 여성 고객들에게 국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동점 남성 뷰티 카운셀러 조이. 그는 사이월드 커뮤니티까지 운영하며 유창한 영어와 일본어 실력으로 아시아 여성 고객들에게 밀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뛰드가 자체 조사한 소비자 구매 패턴 자료(data)에도 그들의 카운셀링은 같은 여성 매장 직원들보다 신뢰감이 높다는 설문 결과도 얻었다.
에뛰드하우스의 남성 뷰티 가운셀러들이 여성 고객층에 인기를 끌면서 마치 인기 연예인들의 팬클럽 같은 스타 직원을 향한 충성 고객들이 생겨났다. 일부 대형기업(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의 생산 실적이 전체 시장의 60%를 점유, 상위10개사의 점유율이 78%나 해당된다된다. 여성 고객들에게 살짝 긴장감을 주면서 친절한 멘트를 날리는 깜짝 프로포즈 같은 서비스는 구매로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된다.

3)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 및 짧은 제품 수명
기호와 유행에 따라 시장반응이 민감하여 다품종 소량생산 형태를 지니며 제품 개발과 유통 등의 제품수명이 6개월로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다양한 유통채널
홈쇼핑, 백화점, 할인점, 방판, 직판 등 다양한 형태의 판매채널이 존재하며 점차 유통구조도 복잡해지고 경쟁이 심화되…(생략(省略)) 는 추세에 있다
3. 에뛰드하우스의 다양한전략

(1) 차별화전략

1) 무형적 요소를 유형화
고객을 공주로 모신다는 서비스마인드(무형적 요소)를 종업원의 메이드복 유니폼과 에뛰드 하우스의 동화 속 집 같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유형화 하였다. 이들 외국 여성 고객들은 사이월드를 통해서 조이에게 제품의 궁금한 점을 묻거나 서울 방문 계획을 미리 알리며 제품의 예약 주문까지 한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hakespear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hakespe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