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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instance(사례)분석 아디다스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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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6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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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디다스의 트...



아디다스

marketing 사례

`목차`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tion
(1) 아디다스의 스타트
(2) 경영철학

2. 스포츠브랜드 시장상황분석

3. 아디다스 SWOT분석

4. 아디다스 marketing strategy 사례(1) marketing 믹스 4Pstrategy
(2) 스타marketing
(3) 감각marketing
(4) 감성marketing
(5) 인지marketing
(6) 행동marketing
(7) 관계marketing

5. 향후 marketing strategy 제언
(1) 판매strategy 제언
(2)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대응strategy 제언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tion

(1) 아디다스의 스타트
1924년에 아돌프는 그의 형 루돌프와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 헤르초게나우라흐`로 사업체를 등록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스타트하였다. 독일 운동선수들이 올림픽에 다슬러의 스포츠화를 신고 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사업은 크게 성장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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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marketing 사례

`목차`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tion
(1) 아디다스의 스타트
(2) 경영철학

2. 스포츠브랜드 시장상황분석

3. 아디다스 SWOT분석

4. 아디다스 marketing strategy 사례(1) marketing 믹스 4Pstrategy
(2) 스타marketing
(3) 감각marketing
(4) 감성marketing
(5) 인지marketing
(6) 행동marketing
(7) 관계marketing

5. 향후 marketing strategy 제언
(1) 판매strategy 제언
(2)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대응strategy 제언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tion

(1) 아디다스의 스타트
1924년에 아돌프는 그의 형 루돌프와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 헤르초게나우라흐`로 사업체를 등록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스타트하였다. 이에 바탕을 둔 아디다스는 인기, 비인기, 상업적, 비상업적, 소규모, 대규모 종목을 구분하지 않고, 차별 없이 투자하고 있다 대부분의 경쟁사들의 스포츠 …(생략) marketing 이 일부 인기종목에만 몰리고 있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비인기 종목에 대한 아디다스의 투자와 지원은 아디다스코리아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아디다스가 오랜 시간 이끌어오던 시장을 나이키가 점유하면서 아디다스는 위기를 맞이하였고, 또한 리복이 나이키를 추월하며 혼잡한 상황이 되었지만 이내 나이키는 혁신을 통해 다시 1위에 자리에 오르며 시장을 이끌었다. 스포츠와 함께 운동선수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아디다스는 스포츠 marketing 에 적극 투자를 해왔다. 아돌프는 1949년에 회사명으로 자기의 애칭 아디(Adi)와 성(姓) 다슬러 결합한 아디다스를 도입하였다.

3. 아디다스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시장세분화를 통해 각 시장에 맞는 차별화 된 제품 생산. (퍼포먼스, 오리지날스, 스타일)

-혁신 기술 (스파이크를 최초로 박은 육상 운동화, 전신 수영복, 초경량 축구화)

-리복, 테일러메이드(골프관련업체) 인수 시너지 효과(效果)

-트렌드를 따르는 디자인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인지도 높음
-스포츠-스타일 라인의 인지도 부족, 포지셔닝 미흡 (전체 매출의 1%)

-marketing strategy이 경쟁사인 나이키보다 떨어진다는 평가 (예: 스타marketing 에서 나이키의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후원)

-중 고가의 가격
Opportunity
Threat
-월드컵 시즌이 다가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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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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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아디다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평행 3선을 신발에 넣기 스타트했다. 아돌프는 1949년에 회사명으로 자기의 애칭 아디(Adi)와 성(姓) 다슬러 결합한 아디다스를 도입하였다. 단기 이익에만 몰두하지 않고 외골수로 차별 없는 지원이라는 철학을 지켜오고 있다

2. 스포츠브랜드 시장상황분석

세계 스포츠 시장은 독보적인 두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혼란의 연속이었다. 이 원칙은 아디다스의 설립자인 아돌프 다슬러 회장의 철학이기도 한다. 아디다스 독특한 스포츠 marketing 은 매출 증가에 그 빛을 발한다. 아디다스 그룹은 스포츠용품 브랜드 리복,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 메이드, 신발 브랜드 락포트를 소유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있다

(2) 경영철학

“스포츠가 있는 곳엔 항상 아디다스가 있다 ”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지난 80년 동안 지켜온 경영이념이다. 스포츠 용품을 만드니 스포츠 marketing 에 대한 관심은 필수적이지만 스포츠 marketing 에도 아디다스만의 고유한 특징이 있다

상업성에 치우치지 않는 스포츠와 선수를 위한 진정한 스포츠 marketing 을 펼친다는 원칙이 그것이다. 뒤쳐져있던 아디다스는 회사 내 개혁과 리복의 합병 등 다양한 시장 활로를 개척하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여 나이키를 추격하고, 퓨마 또한 오랜 침체기 속에서 다시 재기하며 부활을 꿈꾸고 있다



여전히 세계시장의 1등은 나이키이며 매출액과 점유율에 있어서 다른 브랜드들과 커다란 차이를 보이고 있다 리복과 아디다스의 결합에도 나이키의 아성을 아직 깨트리지 못하는 상황 이다. 나이키의 독주는 오랫동안 지속될 것 같으며 아디다스 그룹의 분투는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독일 운동선수들이 올림픽에 다슬러의 스포츠화를 신고 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사업은 크게 성장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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