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定義(정이)와 effect분석- 스포츠마케팅 기업성공example(사례) 분석- 스포츠마케팅 성공위한 measure(방안) 제언 PPT >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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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마케팅 定義(정이)와 effect분석- 스포츠마케팅 기업성공example(사례) 분석- 스포츠마케팅 성공위한 mea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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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06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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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의 이미지를 기업의 브랜드이미지로 전이시킬 수 있다아

_SLIDE_12_
5. 스포츠마케팅의 영향력
_SLIDE_13_
스포츠 국가주의상업주의에 대한 비판이 존재하나, 영향력은 갈수록 증대
-유치 기피현상은 사라지고, 국가원수까지 직접 참여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직접 스키를 타며 현장 실사단과 동행
솔트레이크 시티(2002 동계)는 4수, 시드니(2000 하계)와 아테네(2004 하계)는 재수




_SLIDE_14_
브랜드 구축의 두 지표인 ‘인지도’ 제고와 ‘이미지’ 형성에 기여
- 스페인 월드컵에서 “스페인은 다르다(Spain is Different)”라는 슬로건 하에
독재국가 이미지에서 민주, 산업, 관광국가로 이미지 전환

브랜드 인지도
“알아 본다” “떠오른다”
보조 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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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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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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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定義)

2. 스포츠마케팅 구조와 형태

3. 스포츠마케팅의 종류

4. 스포츠마케팅의 결과 및 necessity need

5. 스포츠마케팅의 영향력

6. 스포츠마케팅 기업성공사례
(1) 금호타이어
- 스폰서쉽
- 모터스포츠
(2) SK와이번스 - 스포테인먼트
(3) 나이키 - 에어조던
(4) 현대자동차 - 슈퍼볼광고
(5) 르노삼성 F1
(6) 현대카드 슈퍼매치

7. 스포츠마케팅 성공위한 方案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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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定義)
_SLIDE_4_
스포츠마케팅이란 1978년 광고 시대(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당시 스포츠를 하나의 촉진 수단으로 사용하던 소비자, 산업 제품 그리고 서비스 마케터들의 행위.

_SLIDE_5_
2. 스포츠마케팅 구조와 형태
_SLIDE_6_
스포츠 마케팅의 구조
(Sport Marketing)
스포츠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
스포츠를 직접 제품화하여
판매 및 서비스하는 마케팅 활동
관람, 참여 스포츠, 스포츠 정보, 용품개발
(관증 및 참가자 유입을 위한 마케팅 조사 및 촉진 활동 등)
-소비자가 일반 대중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Marketing through Sport)
기업이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나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 시키려는 활동
-기업이 관람 및 참여 스포츠 후원 (스폰서십, 라이센싱 등)
-선수보증광고
(Endorsement)
-주 소비자가 기업
제품, 유통, 촉진,가격,
홍보 (PR)
스폰서십, 라이센싱,
인도스먼트 , TV중계권,
머천다이징
_SLIDE_7_
3. 스포츠마케팅의 종류
_SLIDE_8_
.
Your Tt Here
You Text Here
(1) 스포츠의 마케팅
스포츠자체를 사업화 하는 …(省略)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
스포츠에 대한 회원 모집
스포츠 팀에 대한 팬 확보
스포츠 시설, 용품, 의류, 호로그램의 판매 등
_SLIDE_9_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 스포츠를 상품판매의 촉진수단으로 하는 마케팅
방송후원(Broadcasting Sponsorship)
이벤트후원(Event Sponsorship)
스포츠단체, 팀 및 선수에 대한 후원
- 매체상품화(Media Merchandising)
광고 이서(Advertising Endorsement) / 제품 이서(Product Endorsement)
_SLIDE_10_
4. 스포츠마케팅의 결과 및 necessity need
_SLIDE_11_
기존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피할 수 있다아

특수 타겟을 겨냥한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펼 수 있다아

비상업적 상황에서 대중 집단에게 접근할 수 있다아

독점권을 확보할 경우 다른 경쟁자를 제압 하는데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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