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STP분석 > 실습일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습일지

아디다스 STP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02

본문




Download : 아디다스 STP분석.hwp



아디다스는 제레미 스캇과 같은 유명 디자인과 계약하면서 오리지날스 라인의 제품들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이전에 아디다스를 경험한 사람과 아닌 사람을 분류해서 구분하는 전략(戰略) 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아디다스,ST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아디다스 STP분석.hwp( 98 )



아디다스 STP분석
%20STP분석_hwp_01_.gif %20STP분석_hwp_02_.gif %20STP분석_hwp_03_.gif







아디다스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아디다스 이해정도에 따른 고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가격 측면으로 보면 같은 종류의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가격대가 조금 높은 것으로 보아 중간보다 약간은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스포츠 브랜드로는 최초로 우먼스 매장을 세우고 스포츠 브랜드라는 인식을 깨고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함으로써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3. Positioning (포지셔닝)

- 상품의 속성
편안함과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 가장 편리함과 과학적인 기능면 또한 추구하며 선수에게 있어 가장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

- 상품의 용도
일…(생략) 상생활에 필요한 제품과 운동에 필요한 제품 등을 생산

- 가격과 품질
과학적인 제품 개발에 큰 비중을 두는 만큼 품질 또한 최고의 퀼리티


아디다스 STP분석 , 아디다스 STP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아디다스 STP








아디다스 STP분석


다. 또한 아디다스 축구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아디다스 축구 제품의 매니아 시장을 확보한 상태다. 아이다스도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로얄 고객층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marketing 전략(戰略) 의 예로 한국 내 N세대 위주의 아 디다스 매니아를 위한 맴버십인 aTS를 들 수 있다. 유경험자에게는 아디다스 축구화의 우월한 기술력을 강조하고 있으며 미경험자에게는 다이나믹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사용해 다양한 제품을 introduce하고 있다.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초기에는 전문 스포츠인만을 대상으로 제품 생산.
현재는 세분화된 각각의 모든 시장을 目標(목표)시장으로 설정.
각 시장 특성(特性)에 따라 브랜드 로고도 달리해서 시장 공략

패션 : 스타일을 중점적으로 만든 제품
전문 스포츠인, 아마추어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한 기능 중심의 제품

패션+스포츠 : 스포츠 의류지만 패션, 스타일을 접목시킨 제품


최근 아디다스의 성장은 오리지날스 라인의 제품들의 매출이 급성장했기 때문이다.

실습일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hakespe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