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6 01:02

본문




Download :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2).doc





향후 귀사의 사업 발전을 위한 영업 전략은
체계화된 매장 관리 시스템(원자재 관리 및 배송system,인건비관리system,
,Training system,위생 청결관리 system)의 mannual화로 매장 자체 경쟁력 강화
고객 needs변화에 따…(To be continued ) 른 R&D와 이에 부합된 Marketing
세계화 추세에 맞는 Brand image making(B.I. / C.I. 등)

프랜차이즈 사업이란 무엇인가요.프랜차이즈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이해)
: 프랜차이즈사업이란 성공적인 사업자의 Brand,경영know-how,물류,마케팅 지원을
토대로 소자본의 비전문사업가가 본사와 동일한 성공적인 독립 점포를 운영함으로
본사와 가맹사업자가 WIN-WIN하는 사업의 일반적인 System.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의 최종 목적은 최상의 Quality,Service,Cleanliness를 유지함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이루는 것임
Training System mannual : Q.S.C.의 유지 발전,기계 장비 유지 보수,Man Power
Communication System(전산):물류지원,본사 가맹점간의 Communication,Meeting
경영지원System : 월별 매장 수익구조 분석 후 개선(Profit,Product loss,Labor,
L.S.M.Nationwide Promotion)
Supervisor System : 정기,비정기적인 매장 방문 후 관리 운영 Consulting
외식시장 Trend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R&D , Benchmarking

3. 우리나라 음식을 세계화 시킬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한국을 대표하면서 세계에 이미 널리 알려진 item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
가능한 item선정 (예 : 불고기,김치,라면 등)
조리 방법의 표준화 작업(Mannual화)
원자재 수급의 원활화 및 관리의 표준화
조리 및 관리 전문 인력 양성(Training System)
세계화에 맞는 Brand naming

4. 신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브랜드 커뮤니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 ,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경영경제레포트 , 외식산업 관심도 이해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

Download :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2).doc( 96 )



다.
1980년대 말 서울올림픽을 기점으로 세계화와 부합된 “M”사 “P”사의 국내 상륙 및
Family Restaurant의 태동,고급화된 Brand image로 20~30대 여성고객이 주 고객층을
형성하였습니다.






(2)_doc_01_.gif (2)_doc_02_.gif (2)_doc_03_.gif (2)_doc_04_.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


순서

외식산업,관심도,이해,경영경제,레포트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

현재 외식업의 트랜드와 이에 대응해 자사가 나아가야할 방향은
(기본적인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 및 사업기획의 성향)
:국내 외식시장의 trend는 경제적인 상황과 사회적인 issue에 따라 급속하게 성장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 말 서울올림픽을 기점으로 세계화와 부합된 “M”사 “P”사의 국내 상륙 및
Family Restaurant의 태동,고급화된 Brand image로 20~30대 여성고객이 주 고객층을
형성하였습니다.
97년 외환위기 이후 외식시장의 급격한 양극화 Trend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

현재 외식업의 트랜드와 이에 대응해 자사가 나아가야할 방향은
(기본적인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 및 사업기획의 성향)
:국내 외식시장의 trend는 경제적인 상황과 사회적인 issue에 따라 급속하게 성장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현재 귀사의 영업전략은 경제적인 상황과 사회적 issue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고
사료되어집니다.
1990년 급속한 경제성장,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진입,청소년 문화의 형성등을 배경
으로 80년대 고급화된 이미지의 Brand가 대중화되면서 국내에서 외식사업은 단기간내에
급속한 발전과 호황을 누리며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고객층 역시 10대에서 30~40대로
확산 발전되었습니다.
97년 외환위기 이후 외식시장의 급격한 양극화 Trend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이며 10대의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Fast Food의 선두주자인 “M”사
“L”사의 점차적인 매출감소 Local Brand가 주를 이루는 Delivery Food 치킨,피자 업종의
국내프랜차이즈의 성장 발전 고급화된 Family Restaurant의 성장기,비만 및 건강에 대한
사회적 issue와 부합된 Bakery 및 토종음식의 프랜차이즈 성업 고객층의 저가와 고가에
대한 양극화 ,다양한 고객층의 특화된 needs에 따라 외식시장도 변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990년 급속한 경제성장,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진입,청소년 문화의 형성등을 배경
으로 80년대 고급화된 이미지의 Brand가 대중화되면서 국내에서 외식사업은 단기간내에
급속한 발전과 호황을 누리며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고객층 역시 10대에서 30~40대로
확산 발전되었습니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hakespear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hakespear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